1, 개요 하이패스 트럭스케일은 차량이 계근대 위에서 "정차"하지 않고, 계근대를 저속으로 "통과"하면 계량이 완료되는 신 개념의 계량장치입니다. 하이패스 트럭스케일(계근대)의 종류는 ◎ Single Load 방식 : 차량의 차축을 1축씩 계량하여 합산 하는 방식. ◎ Twin Load 방식 : 텐덤축(2축)을 동시에 계량하여 합신하는 방식 측정 정밀도 향상 목적 ◎ Full Load 방식 : 차량의 전 축을 계근대 위에 올려서 구동하는 중에 차양의 무게를 읽어들이는 방식 하이패스 계량의 정밀도 향상 및 "정지계량"겸용 ◇ 하이패스 계근대는 공사현장의 차량 주 통행로에 설치함으로 별도의 설치면적을 점유하지 않습니다.(설치면적이 필요 없습니다.)
<Sigle Load Weighrt> (계근대와 세륜기 전경)
<Twin Load Weighrt>
2, Full Load 방식 계근대 설치 위치 선정 * Single Load 방식과 Twin Load 방식은 "트레일러 계근대"에서 상세히 안내하였으므로 여기서는 "Full Load 방식"을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
<설치 위치-1>
<설치 위치-2>
계근대 점유 면정을 최소화(0평) 하기 위하여 교량에 설치하기로 하였습니다.
3, 계근대 공장내 가조립(Full Load 방식) 현장에서 계근대 조립오차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공장에서 가조립 합니다.
<공장내 조립-1> RAMP와 No1 계량판을 조립합니다.
<공장내 조립-2> No1 계량판, No2 계량판을 조립합니다. 하이패스 계량판은 차량의 주행시 발생할 진동을 고려하여 용접구조체로 제작합니다.
<공장내 조립-3> 계량판 중앙의 핸드홀 커버를 조립합니다. 계근대 관리의 편의를 위하여 중앙라인 전부를 핸드홀로 구성하였습니다.
<설치완료-입차 측> <설치완료-출차 측> 양방향(입,출차 측) 설치사진입니다. (골재차랑 100여대 이상 출하 한 후의 사진입니다.)
6, 하이패스 계근대(Full Load 방식) 설치 실적(추가)
<제주-1>
<제주-2>
7, 정상 운영 동영상
<입차(공차) 차량 동영상입니다.>
<입차 계량-1>
<입차 계량-2>
<입차 계량모니터 화면입니다.> (교량에 계근대를 설치하였으므로 측변 동영상을 찍을 수 없어, 모니터로 대치합니다.) 중간에 계근대가 심하게 흔들리는 듯한 영상은 계근대가 흔들리는 것이 아니고, 계량실 컨테이너가 흔들리는 것 입니다.
<출차 계량-1>
<출차 계량-2> (입차, 출차의 계량을 정확히 구분하기 위하여 입차는 녹색, 출차는 적색으로 바탕색 처리하였습니다.)
8, 계량결과 집계표
<계량결과 집계표 입니다.> 표의 소령차량은 삭제하면 집계에서 제외됩니다.
9, 하이패스 트럭스케일 도면
당사의 하이패스 트럭스케일은 3종류가 있으며, -1 차량의 전 차축이 저울 위에 올려져서 주행하면서 측정하는 방식(이하 F.L.W.) -2 차량의 차축을 1개씩 측정하여 합산 후 총중을 산출하는 방식(이하 S.A.W.) -3 차량의 텐덤축 2개를 동시에 측정하여 합산하는 방식입니다.(이하 T.A.W.)
- 1. Fill Load Weigher
<Hipass Truck Scale>
<Hipass Weighing Chart> 차량의 전 차축이 계근대 위에서 주행할 때 중량을 측정하는 방식. (차량이 시속 10Km로 주행하면 측정시간은 1.34초 입니다.) (동영상에서 중량이 멈춰있는 시간이 총중 측정시간입니다.)
- 2. Single Axle Weigher
<Single Axle Weigher>
<Single Weighing Chart> 차축을 1개씩 측정하여 합산하는 방식입니다. (당사 홈페이지의 "트레일러 전용 트럭스케일"에 상세히 수록되어있습니다.) 장점 : 설치 면적을 최소화 할 수 있음(점유면적 : 3 x1m)
- 3. Twin Axle Weigher
<Twin Axle Weigher>
<Twin Weighing Chart> "S.A.W"에서 축 조작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위하여 가변축을 포함한 2개의 텐덤축을 동시에 측정하는 구조의 계량방식
10, Hipass Truck Scale의 특징, 종합 정밀도, 기타
-1, 당 사의 트럭스케일은 계량판이 수평방향으로 요동하는 현상이 없습니다.
-2, 당 사의 트럭스케일은 하중에 의하여 처짐현상이 없습니다.
-3, "S. A. W", "T. A. W"는 방수구조입니다. (배수구가 없습니다.) "H. T. S"는 지중식 설치가 가능하며 이때는 배수구가 필수입니다.
-4, 당사의 하이패스 트럭스케일(3종)은 경사면에 설치가 가능합니다.
-5, "H. T. S"의 정밀도는 일반 트럭스케일의 2배정도이고, "S. A. W", "T. A. W"는 노면상태 및 차량의 주행속도에 따라 유동적입니다.